전 세계에서 가장 비싼 광고판,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먼저 띄는 곳은 토이저러스Toys "R" Us매장이다. 서영의 장난감을 보겠다는 명목이지만, 오히려 내가 더 재미있어할 곳이다. 매우 아쉽게도 영화 'Big (빅)' 에 등장한 대형 피아노 건반은 역사 속으로 사라졌지만... 이라고 생각했는데 나중에 찾아보니 토이저러스가 아니라 록펠러 센터 Rockefeller Center 근처에 있는 FAO 슈워츠 FAO Schwarz 라는 장난감 매장이로군.
비록 'Big (빅)' 의 대형 건반은 없지만 그래도 우리 나라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이러한 대형 매장은 언제나 나의 눈길을 끈다. 처음으로 미국에 왔을 때 느꼈듯이, 땅덩어리가 크고 사람이 많으니 그만큼 취향도 다양해서 베스트바이 Best Buy , 오피스 데포 Office Depot , 블록버스터 Blockbuster 등의 대형 매장이 존재할 수 있는 듯 하다.
'Toy Story (토이 스토리)' 의 주인공들이 타고 있는 대형 관람차가 가장 먼저 나를 맞이한다. 광각 렌즈가 없는 터라 이 관람차를 한 화면에 모두 담지 못 할 정도로 거대하다.
마블 Marvel 의 'Spider-Man (스파이더 맨)' 과 DC 의 'Super Man (수퍼맨)', 그리고 'Jurassic Park (쥬라기 공원)' 의 T-렉스 T-Rex 가 공존하는 이 놀이 공원이 타임 스퀘어 Times Square 에서 가장 관심을 끄는 곳이라는 것이 나의 취향을 설명해 주는 것 같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