機動戦士ガンダムZZ (기동전사 건담 ZZ) 11~21화
나의 눈물은 다른 사람에게 보이지 않아 |
|
![]() |
년도 : 1986~87년
국가 : 일본 회차 : 47회 제작 : 니혼 선라이즈 배급 : 나고야테레비 연출 : 토미노 요시유키 출연 : 야오 카즈키 矢尾一樹 (쥬도 아시타 ジュドー・アーシタ 역) 토타니 코지 戸谷公次 (곳톤 고 ゴットン・ゴー 역) 몬마 하즈키 門間葉月 (캬라 슨 キャラ・スーン 역) 혼다 치에코 本多知恵子 (엘피 플 エルピー・プル 역) |
|
2025.7.12~, iPad Air 5 ★★★★★★★☆☆☆
|
|
機動戦士ガンダムZZ (기동전사 건담 ZZ) 1~10화
1.프렐뤼드 ZZ, 2.샹그릴라의소년, 3.엔드라의 기사, 4.열혈의 마슈마, 5.쥬도의 결의, 6.즈사의 위협, 7.가자의 돌풍, 8.진혼의 종은 두 번 울린다, 9.우주의 쥬도, 10.안녕 화
rainism.tistory.com
한동안 잠잠하던 쿠무 クム 와 신타 シンタ 는 화 ファ・ユイリィ 와의 이별을 계기로 다시 발암 캐릭터로 복귀해서, 화를 만나러 샹그릴라 Shangri la 에 가겠다고 갇혀있던 곳톤을 풀어준다. 곳톤은 이노 イーノ・アッバーブ 를 인질 삼아 코어 파이터 FXA-07GB コア・ファイター 를 탈취하여 아가마 アーガマ 를 탈출한다. 쥬도는 제타 MSZ-006 Zガンダム 를 몰고 찾으러 가지만 발견한 코어 파이터는 비어 있는데, 운석에서 충돌하여 표류하게 된 곳톤은 마슈마 マシュマー・セロ 가, 이노는 라비앙로즈 ラビアンローズ 에서 각각 구출한다.
제타와 함마함마 AMX-103 ハンマ・ハンマ 가 교전하느라 정신없는 사이, 비챠 ビーチャ・オーレグ 와 몬도 モンド・アガケ 는 코어 파이터를 타고 아가마에서 탈출하는데, 도중에 캬라의 R쟈쟈 AMX0194 R・ジャジャ 를 만나 동작 불능의 상태가 된다. 캬라와 마슈마의 협공으로 제타는 건담 헤드가 파괴된다. 이렇게 제타는 2선으로 물러나게 되고, 쥬도는 코어 파이터 FXA-07GB ネオ・コア・ファイター 로 옮겨 타, 루 ルー・ルカ 의 코어 베이스 コア・ベース , 이노의 코어 탑 コア・トップ 과 합체, 드디어 더블 제타 MSZ-010 ZZ ガンダム 가 등장한다. 물론 '복잡하게 도킹'하는 동안 마슈마는 공격하지 않고 보고만 있다가, 도킹을 마친 더블 제타에게 더블 빔 라이플 ダブル・ビーム・ライフル 한방 맞고 나가 떨어진다.
라비앙로즈로 보급을 받으러 간 쥬도 일행은 명령을 어기고 폐허 속에서 고물이나 줍고 있고, 오빠에게 잔소리 하겠다는 리나 リィナ・アーシタ 는 루와 함께 코어 베이스로 나간다. 브라이트 ブライト・ノア 는 다들 제멋대로라고 투덜대지만 출격 허가를 내 주는데, 대체 에우고 A.E.U.G 놈들은 언제 정신차릴 거냐고?
11편에서 더블 제타에게 패한 마슈마는 캬라에게 주도권을 빼앗기고 엔도라를 떠난다. 모빌슈트에 알러지가 있는 캬라는 R쟈쟈 대신 엔도라 エンドラ 로 라비앙로즈를 들이받는다. 다행히 그레미 グレミー・トト 의 제지로 충돌 직전에 멈추긴 했지만, 어떻게 아가마보다 먼저 라비앙로즈에 먼저 도착했는지 모르겠다. 에우고 놈들 언제쯤 정신 차릴지...
그레미의 가자C AMX-003 ガザC 가 루의 코어 베이스를 사랑(!)으로 붙잡지만, 이번에도 그레미는 루에게 넘어가서 코어 베이스를 놓치고 만다. 쥬도의 코어 파이터와 에르 エル・ビアンノ 의 코어 탑, 이노의 제타+자쿠 ザク 헤드가 합세하여 가자C 부대에 대항하고, 이번에도 더블 제타의 합체씬을 보여주면서 하이퍼 빔 샤벨 ハイパー・ビーム・サーベル 로 가자C 부대를 처리한다. R쟈쟈와의 교전 중에 코어 파이터에서 리나가 튕겨나가지만 (우주에서 조종사가 기체에서 이렇게 쉽게 이탈하면 어쩌자는거야?) 그레미가 루로 오인하고 엔도라에 수용한다.
우여곡절 끝에 라비앙로즈에 다다른 아가마는 보급과 수리를 받는다. 리나가 걱정된 쥬도는 브라이트의 감시를 속이고, 에르와 함께 더블 제타와 MK-II RX-178 ガンダムMk-II 를 탈취(!)하여 출격한다. 하는 짓들을 보면 이노와 리나를 제외한 나머지 놈들 모두 만만치 않게 발암캐들이다. 비챠와 몬도는 처음부터 그렇다 쳐도 에르는 회차에 따라서 이랬다가 저랬다가 하는 모습을 보인다.
출격한 이들은 모형 운석을 운반하던 캬라, 곳톤과 교전하는데, 리나가 인질로 잡혀 있어 적극적으로 전투를 벌이지 못한다. 이 와중에 코어 탑에 숨어 탔던 비챠와 몬자가 코어 탑을 도킹 해제하면서 분리되고, 코어 탑은 엔도라에 끌려가고 만다.
연방도 모르고, 지온 ジオン公国 도 모르는 콜로니가 있다는 것도 신기한 일인데, 그 콜로니에서 나오는 전파의 메시지만 듣고서 '음, 갈 수 밖에 없군' 이라고 결정하는 브라이트 함장이 더 신기하다. 빛의 종족이라고 자칭하는 인간들이 외부와 단절하고 반기술주의를 지키며 살아가고 있는데, 창 들고 들어온 몇 명의 부족원들에게 아가마가 점령되는 상황도 역시 신기하군.
이 문문 ムーン・ムーン 콜로니에는 아가마 말고 엔도라도 들어와 있었는데, 얘네들도 창을 든 청년들한테 당했는지 캬라와 곳톤 모두 이들의 신전에 와 있다. 신전에는 빛의 종족의 가르침을 우주에 전파해야 한다는 영감님이 하나 있는데, 척 봐도 섭정하고 있는 늙은이 캐릭터다.
쥬도와 캬라가 라사라 ラサラ・ムーン 의 반란군에 합류하였다가 각각 R쟈쟈와 더블 제타에 탑승하면서 상황은 엉망이 되어 가고 있는데, 빛의 종족에 대응하는 것도 아니고, 리나를 구하는 것도 아니고 그냥 왜인지 모른채로 붙었다가 다시 빛의 종족에게 붙잡힌다.
빛의 종족의 교주 사라사(!) サラサ・ムーン 는 섭정 늙은이에게 속고 있는 것 같은데, 어찌저찌하여 캬라와 쥬도, 몬도가 합동으로 빛의 종족을 제압하고, 내친김에 더블 제타는 엔도라까지 파괴한다. 그리고 갑자기 바우 AMX-107 バウ 를 타고 날아온 그레미가 리나를 다시 데려가면서 루와의 인질 교대를 요구한다.
전반적으로 이질적으로 독립된 에피소드라서 '쿠쿠 도안의 섬' 에피소드가 떠오른다.
그런데, 14회 시작 부분에 비챠와 몬도가 엔도라에 있는데, 코어 탑은 아가마에 멀쩡히 있었네.
보급을 받은지 3회차만에 다시 라비앙로즈에 가서 수리/보급을 받아야 하는 아가마다. 이래서야 도와주는 의미가 없잖아. 혹시 에마리 エマリー・オンス 와의 썸씽을 기대하는 브라이트의 음모인가? 그렇다면 배임이잖아. 역시 군기를 어디에 놓았는지 알 수 없는 에우고다.
쥬도는 엑시즈 Axis 로 간 비챠와 몬도를 배신자로 규정하며 '아가마여 단결하라!'를 외치는데, 얘는 또 왜 갑자기 열혈이 되었는지 모르겠다. 한편 아가마 보급을 위해 라비앙로즈로 향하던 애너하임 アナハイム・エレクトロニクス 의 미리 칠더 ミリィ・チルダー 와 멧챠 무챠 メッチャー・ムチャ 는 곳톤에게 잡혀가는데, 곳톤과 일당들은 또 갑자기 '엔도라여 영원하라'를 외치면서 그레미의 바우까지 몰고서 아가마를 탈취하겠다고 나선다. 지온의 군기도 에우고와 별 다를 바 없군.
곳톤 일당은 미리, 멧챠의 보급선 뒤에 숨어 아가마에 침투하고, 건담 등을 탈취하기 위해 난투극 백병전을 벌이지만 실패하고 퇴각한다.
라비앙로즈를 떠나며 에마리와 이별(?)하는 브라이트는 슬퍼할 새도 없이, 멧챠로부터 엑시즈 침공 명령을 받는다. 군권도 없는 애너하임의 회사원이 이게 뭔 소리인가 싶지만 그래도 메가라이더 FXA-08R メガライダー 를 선사하는 매너가 있다. 엑시즈에 잡혀있는 리나를 걱정하는 쥬도 일행은 침공 전에 리나를 먼저 구출하기로 (비챠와 몬도는 걱정 안 하는거냐?) 의지를 다진다.
인질로 잡혀 있던 캬라는 쿠무를 인질로 잡고 코어 파이터로 탈출하는데, 이를 쫓는 건담들, 그리고 아가마를 공격하러 온 곳톤의 가자C 부대가 엇갈리면서 혼전이다. 쥬도가 코어 톱과 강제로 도킹하면서 전투의 주도권을 잡았는데, 갑자기 더미 안에서 나온 하만 ハマーン・カーン 의 전용기 큐베레이 AMX-004-2 キュベレイ 에게 사이코뮤 サイコミュ 공격을 당하며 당황한다. 하지만 큐베레이 안의 파일럿은 하만이 아니라 어린 소녀였다. (기체의 색깔도...)
아가마는 메가라이더의 주포를 시험 발포하며 적을 쫓아내는데, 주포의 위력을 본 쥬도는 리나가 엑시즈에 잡혀있다가 피해당할 것을 우려하여 코어 파이터를 분리하여 엑시즈로 향한다.
하만은 지구연방을 직접 침공하기 위해서 부대를 이끌고 지구로 갈 계획을 세우고 있고, 사이코 건담과 뉴타입 파일럿을 수배한다.
큐베레이 MK-II 의 파일럿인 엘피는 더블 제타의 파일럿이었던 쥬도와의 뉴타입 교감을 호감으로 느끼는데, 리나를 찾으러 엑시즈에 잠입한 쥬도를 우연히 발견하고 그대로 앵겨붙는다.
그레미와 함께 외출한 리나는 엑시즈의 푸대접을 견디지 못하고 탈출한 비챠, 몬도 조우하여 바우를 몰고 난동을 부리는 와중에, 엘피에게 붙잡힌(?) 쥬도는 하만의 성 안까지 들어간다. 하만은 쥬도가 뉴타입임을 알아보고 본인도 20세이면서 어린 것에 놀라는데, 이 때 쥬도 역시 하만에게서 이상함(!)을 느낀다. 코어 파이터로 탈출한 쥬도는 구출하러 온 이노들과 도킹하여 큐베레이의 사이코뮤 비트 ファンネル・ビット 를 모두 파괴하며 엘피의 어리광을 혼내준다. 엘피도 발암 캐릭터로 무럭무럭 성장 중이다.
비챠와 몬도는 그레미에게 잡혀 심문을 당하는데, 그레미 이 놈은 루에 대해서만 묻고 있으니 엑시즈도 군령이 서질 않겠지. 쥬도는 더블 제타를 가지고 투항하는 척 하면서 엑시즈에 잠입하는데, 루와 엘피에 대해 질투심을 가진 그레미에게 잡히고 만다. 아가마는 쥬도 등을 구출 후 하이퍼 메가 입자포 ハイパー・メガ粒子砲 로 엑시즈를 격침할 계획을 세우고, 루와 에르가 구출을 위해 엑시즈로 향하는데, 이 와중에 비챠와 몬도가 더블 제타를 탈취해서 아가마로 복귀하려 한다.
에르의 MK-II 가 엑시즈 안으로 침입할 때, 안에서는 탈출하려는 비챠, 몬도와 쥬도가 합류하고, 이를 막으려는 그레미, 그리고 리나를 인질로 잡은 엘피까지 엮이면서 난장판이 되어있는 상황이다. 엑시즈 외부에서 제 역할을 하는 루가 가장 정상이랄까.
엑시즈의 주거구여까지 들어간 엘피가 난동을 부리지만 리나의 설득으로 제정신을 차린다. 슬슬 에우고로 넘어오는 신호인가?
아가마는 그라나다에 착함하고, 브라이트는 원 리씨 ウォン・リー 로부터 하만의 지구 침공을 막아달라는 요청을 듣지만 거절한다. 와중에 원씨는 쥬도와 주먹 다짐을 하고만다. (이 사람은 뉴타입과 안 맞아.)
토레스 トーレス 와 쥬도, 에르는 미리와 작별 인사를 할 겸 피자집을 가는데, 토레스는 어릴 적 친구 세실리아 セシリア 를 만나고, 에르와 쥬도는 세실리아가 곳톤의 끄나풀 역할을 하는 것을 눈치챈다. 울보 세실리아는 다른 콜로니로 가는 이민선의 표를 얻기 위해 스파이 역할을 하는 것이지만, 제 역할을 하지는 못한다.
원씨와 갈등을 빚은 쥬도와 비챠, 몬도는 홧김에(!) 각자 건담을 몰고 (탈영이잖아.) 곳톤이 잠입해 있던 브란 항구로 가서 적함을 탈취하려 하나, 넬 마센 ネル・マーセン 과 크레이유 오이 クレイユ・オーイ 의 전투를 마친 후 아가마로 복귀한다. 돌아온 아가마에는 세실리가아 있었는데 쥬도 일행은 세실리아의 스파이 행위를 공개하고, 친구인 토레스는 어쩔 줄 몰라한다. 곳톤이 남은 수송선을 몰고 아가마가 정박한 항구로 몰려 오는 사이, 캬라는 세실라아를 인질로 잡고 탈출하려 한다. 탈출 중에 그라나다의 애너하임 생산 라인을 보게 되는데, 이게 향후 전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세실리아는 캬라를 제치고 곳톤에게 가서 이민선 티켓을 받는데, 곳톤은 이민선을 폭파시킬 요량으로 폭탄 가방을 금괴라고 속이고 이민선에 태운다. 이민선을 폭파시켜서 아가마를 덥치게 하려는 곳톤의 작전이었지만, 폭탄을 발견한 세실리아는 그라나다 주민과 이민선을 살리기 위해 폭탄을 들고 넬의 모빌 수트에 매달려 엑시즈의 돌아가 곳톤의 수송선과 함께 폭팔한다.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機動戦士ガンダムZZ (기동전사 건담 ZZ) 22~31화
機動戦士ガンダムZZ (기동전사 건담 ZZ) 22~31화
2026.01.16 -
機動戦士ガンダムZZ (기동전사 건담 ZZ) 1~10화
機動戦士ガンダムZZ (기동전사 건담 ZZ) 1~10화
2025.10.11 -
機動戦士Zガンダム (기동전사 Z건담) 41-50화
機動戦士Zガンダム (기동전사 Z건담) 41-50화
2022.10.15 -
機動戦士Zガンダム (기동전사 Z 건담) 31-40화
機動戦士Zガンダム (기동전사 Z 건담) 31-40화
2020.05.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