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rt Program Girl's Type - 과거 단편 짜집기
Short Program Girl's Type 과거 단편 짜집기 | |
원제 : ショートプログラム ガールズタイプ 년도 : 2009 (한국) 출판사 : 미우 총권 : 1권 작화 : 아다치 미츠루 あだち 充 스토리 : 아다치 미츠루 | |
2009.11.19. 알라딘 구매 |
흥, Short Program 이라더니.
표지는 그럴싸하게 Short Program 과 닮았다. 제판도 거의 유사한 판형이다. 그러나 막상 그 내용은 과거의 단편들을 짜깁히 한 것에 지나지 않는다.
아다치 미츠루의 만화는 'Touch' 와 '미유키 みゆき ' 를 기점으로 해서 확 바뀌는데, 특히나 꽤 오랜 기간동안 연재한 'Touch' 후반부터 아다치의 현재 그림체가 완성되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Touch' 이전의 작품으로 '울보 갑자원 泣き虫甲子園 ', 'Nine', '햇살이 좋아 陽あたり良好! ' 같은 작품들이 국내에서 번역본으로 나왔는데, 당시의 그림체나 내용을 보면 최근 작품과는 조금 다르게, 성향에 따라서는 매력적으로 비쳐지지 않을 수 있는 작품들이다.
여백이라는 단어가 떠 오르는 잔잔한 전개와, 주로 단편에서 많이 보여주는 과거의 아련한 기억들 (그래봐야 그 시절, 그 아이가 나른 좋아했었구나라는 기억), 그리고 자칫하면 모르고 넘어가기 쉬운 유머까지. 그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는 이런 것들이 그의 전기 작품에서는 잘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근작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는 열혈 야구 소년과, 주로 감독의 딸이나 하숙집 딸인 (아니면 둘을 겸하는) 주인공 커플로는 다양한 이야기를 전개할 수 없으리라.
어디서 근원을 두고 있는지 좀처럼 짐작할 수 없는 '쇼트 프로그램 걸즈 타입'이라는 이번 신간에서는, 그림체로 미루어봤을 떄 분명히 '미유키' 이전 작품을 모아서 내 놓은 것으로 추정되지만, 아무리 작품 목록을 봐도 도무지 짐작되는 작품명을 찾을 수 없다.
여튼, 근작의 매력을 기대하는 사람들에게는 비추할 작품이다.
2009년 당시에는 위와 같이 작성하였으나, Wiki 를 찾아보니 '쇼트 프로그램 ショートプログラム ' 1~3편과 함께 소개되고 있다. 정식 작품은 맞나보다. 다만, 각 단편들이 어디에 개제된 것인지에 대한 소개는 매우 불충분하다.
아래와 같이 수록 작품 제목 정도만 소개한다.
- 더부살이보다 한마디 居候よりひとこと
- 속・더부살이보다 한마디 続・居候よりひとこと
- 더부살이는 괴로워 居候はつらいよ
- 연인 선언 恋人宣言
- SEASON
- 두 명의 에이스 エースふたり
- 변덕스러운 펀치 気まぐれパンチ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2019년 결산: 만화는 많이 보았나
2019년 결산: 만화는 많이 보았나
2020.01.01 -
가짜 불청객 - 수많은 구영탄 중 하나
가짜 불청객 - 수많은 구영탄 중 하나
2019.12.17 -
드래곤볼 깊이 읽기 - 아무도 분석을 안해서, 그래서 내가 한다 3/3
드래곤볼 깊이 읽기 - 아무도 분석을 안해서, 그래서 내가 한다 3/3
2017.10.19 -
드래곤볼 깊이 읽기 - 아무도 분석을 안해서, 그래서 내가 한다 2/3
드래곤볼 깊이 읽기 - 아무도 분석을 안해서, 그래서 내가 한다 2/3
2017.10.13